변성기 확인법 이것만 알면

Info|2018. 6. 21. 21:44

오늘은 변성기 확인법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자의 2차성징 대표적인게 바로 변성기입니다. 목소리가 쉰 목소리가 나면서, 변성기가 지나고 나면 말 그대로 목소리가 바뀌어버립니다. 저 또한 어렸을땐 굉장히 미성이였는데 중저음의 낮은 목소리로 변하는 계기가 변성기였죠. 그럼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변성기 확인법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변성기는 10세 이후에 많이 일어납니다.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많이 분비가 되면서 일어나는 몸의 변화 중 하나죠. 성대가 커지기 때문에 목소리가 낮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통 끝나는 시기가 사람마다 다른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3~6개월 내에 끝나는게 보통이죠. 정말 긴 사람들은 몇년이 걸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약 7~8음 정도가 낮아진다고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그럼 변성기 확인법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목소리가 굉장히 쉬는게 많습니다. 그리고 목소리가 굉장히 거칠어집니다. 마치 목에 가래가 낀 듯한 목소리를 내게 되죠. 그래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성대는 커지는데 성대 근처 근육들이 그 커지는 성대를 받쳐주지 못하기 때문에 버거워서 그렇게 납니다.



또한 이때 커지는 목젖으로 인해서 이렇게 밖에서도 보일만큼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이걸 아담의 사과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수염이 자라고, 남자의 2차성징이 일어났다면 변성기도 대부분 같이 옵니다. 변성기 확인법 그 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만약 변성기가 왔다고 느껴지시면, 절대로 목을 과하게 사용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목을 보호하시는 편이 좋은 목소리를 가지게 되는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변성기 확인법 알아봤습니다. 꼭 잘 끝나고 좋은 목소리 가지게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